고구미 햄버거 메뉴

목차

    예천 순대 맛집인 '박달식당'에 다녀왔어요. 저는 평소 순대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이고, 순대 종류도 가리지 않고 모두 좋아합니다. 근데 얼마 전, 경북 예천에 막창 순대 맛집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가봤죠. 막창 순대는 흔하지 않으니까요.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맛은 대만족입니다. 그동안 예천은 아니지만, 막창 순대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들을 종종 갔었는데 막창 특유의 냄새가 조금씩은 났었어요. 그런데 박달식당 막창 순대는 그런 냄새가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무려 30년 전통이라는 박달식당 순대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썸네일

     

     

    예천 순대

    예천 순대는 전통 순대로 '막창 순대'가 정말 유명합니다. 저는 그동안 예천이라는 곳을 잘 몰랐는데, 순대 축제를 할 정도로 인기가 많더라고요. 

     

    '용궁'이라는 동네인데, 역 이름도 용궁역입니다. 처음에는 예천 용궁 순대가 유명하다고 해서 식당 이름이 용궁 순대인 줄 알았는데 경북 예천 용궁면 순대가 유명한 거였어요.

     

    저는 '박달식당'이라는 곳을 방문했는데, 이 외에도 순대 맛집들이 많았어요.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온 식당도 있고, 여러 TV 프로그램에서 이곳에 있는 식당들을 많이 소개했더라고요.

     

    제가 방문한 박달 식당은 '1박 2일'에 나왔고, 가수 이찬원도 다녀갔다고 하네요. 블루리본도 많습니다.^^

     

     

     

    박달식당

    순대국밥
    순대국밥

     

    박달식당은 용궁역 테마파크 앞 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차장은 따로 없는 것 같았어요. 가게 앞 도로 가에 주차할 공간이 조금 있는데, 불안하신 분들은 테마파크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박달식당이 오래된 식당이라 그런지 건물이 옛날 건물 같았어요. 내부는 깨끗한데, 좀 좁고 구조가 신기했어요. 애매한 시간에 갔는데도 손님들이 많은 걸 보니 정말 맛집인가 봅니다.

     

    저는 '순대국밥(8,000원)'과 '순대랑 수육(13,000원)'을 주문했어요. 우선 모든 음식에 잡내는 나지 않았습니다. 막창 순대 가게인데, 가게 내부에도 특유의 냄새가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막창 순대는 정말 새로운 맛과 식감이었어요. 막창은 쫄깃하고, 속은 찹쌀이 들어있어서 굉장히 부드럽더라고요. 그런데도 선지 맛은 느껴지고, 담백한 맛이었습니다. 

     

    수육도 약간 도톰하게 나오는데 비계 부분도 냄새가 나지 않았고,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순대국밥에는 머리 고기가 듬뿍 들어있고, 순대는 막창순대가 들어있더라고요. 막창 순대를 따로 팔아도 국밥에는 다른 순대가 들어가는 곳도 있는데, 여기는 같은 순대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정말 맘에 들었던 건 '밥'입니다. 밥이 너무 맛있었어요. 좋은 쌀을 쓰시는 것 같아요. 맛집이 확실합니다. 포장도 가능하지만 순대는 무조건 따뜻하게 바로 먹어야 맛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종종 방문할 예정입니다.

     

    다음에는 '오징어탄구이' 꼭 먹어보고 싶네요.😀 '박달식당'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주소 : 경북 예천군 용궁면 용궁로 77 (용궁면 읍부리 397-10)

    전화번호 : 054.652.0522

    휴무일 : 월요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화요일 휴무)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9시

     

     

     

    같이 보시면 좋은 포스트

    메고지고 떡창고, 무인 찹쌀떡 가게 다녀왔어요~!(+생크림 찹쌀떡)

    울산 미스터팥, 국내산 팥 사용하는 맛집!

    김해 레일바이크 맛집, 가볍게 하루 놀기 좋은 곳!

     

     

    예천 순대 맛집 '박달식당'에 대해 공유해 드렸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는 요즘 국밥 생각이 절로 나는데요, 경북 예천을 방문하신다면 용궁역에 있는 막창 순대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