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미 햄버거 메뉴

목차

     

     

    메고지고 떡창고라는 무인 찹쌀떡 가게가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번에 상주 찹쌀떡 달인 보고, 상주까지 찹쌀떡을 사러 갔지만 실패했어요. 그래도 찹쌀떡이 너무 먹고 싶더라고요. 결국 메고지고 떡창고에서 찹쌀떡을 사 먹었답니다.

     

    썸네일

     

    메고지고 떡창고는 떡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인 '떡담'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저는 구미 산동에 있는 메고지고 떡창고를 방문했는데, 무인으로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가게도 너무 이쁘고, 판매하는 떡 종류도 다양해서 여러분들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결국 사 먹은 찹쌀떡 리뷰도 함께 해볼게요~! 달인 찹쌀떡은 아니지만, 메고지고 떡창고의 찹쌀떡도 상당히 오래된 기업(58년 경력)이라 그런지 정말 맛있었어요.🍚 

     

     

    메고지고 떡창고

    매고지고-떡창고-내부-모습

     

    메고지고 떡창고라는 이름이 조금 특이하다 싶었는데, 가게에 들어가 보니 이유를 알 것도 같았어요. 여러 개의 냉동고에 포장된 떡들이 가득 들어있었거든요. 정말 떡창고 같더라고요.

     

    메고지고 떡창고에 있는 대부분의 제품들은 냉동으로 보관되어 있었어요. 이렇게 급속냉동을 하는 것이 떡을 더 쫀득하게 하고, 유통기한도 늘릴 수 있는 비법이라고 합니다. 

     

    메고지고 떡창고의 떡에는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고, HACCP 인증도 받았다고 하니 좀 더 안심이 됐어요.  

     

    메고지고 떡창고의 인기 메뉴는 '생크림 찹쌀떡'이에요. 녹차, 딸기, 치즈, 초코 이렇게 다양한 맛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딸기가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

     

    그 외에도 찹쌀떡, 오메기떡, 라이스파이, 조청, 약과, 의령 망개떡 등 여러 가지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유명한 '심할머니 안흥찐빵'과도 제휴를 맺어서 냉동상태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답례떡은 미리 주문해서 구입가능한데요, 종류도 많고 보자기 포장도 가능해서 선물할 때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답례떡 생각하시는 분들은 메고지고 떡창고를 이용해 보세요~! 

     

     

     

     

     

    찹쌀떡

    메고지고-떡창고-찹쌀떡

     

    메고지고 떡창고의 여러 가지 메뉴를 다 사고 싶었지만, 오늘은 그렇게도 먹고 싶었던 '팥 찹쌀떡'을 구매했어요. 생크림 찹쌀떡이 너무 궁금했지만, 날씨가 너무 더워서 일단 찹쌀떡 하나만 사기로 자신과 타협했습니다.

     

    팥 찹쌀떡은 9개에 6,900원이었고(원가는 9,000원인데 지금 할인 중이라고 해요), 종이 박스에 깔끔하게 포장해서 냉동 보관되어 있었어요. 일단 하나씩 개별 포장되어 있는 게 마음에 들었어요.

     

    떡은 유통기한이 짧아서 사 오면 다 먹어야 되는 단점이 있는데, 메고지고 떡창고의 제품은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냉동 보관했다가 먹고 싶을 때마다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으니까요.

     

    일단 찹쌀떡이 냉동 상태라 실온에서 30분 정도 해동해서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 제가 해동해 보니 1~2시간은 꺼내놔야 말랑말랑하더라고요.

     

    찹쌀떡 크기는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것과 비슷했고, 맛은 좋았어요. 떡이 굉장히 쫀득하고, 팥도 많이 들었는데 달지 않아서 질리지 않고 많이 먹을 수 있었어요.

     

    특히 팥이 시중에 판매되는 찹쌀떡의 팥이 아니었어요. 뭔가 색은 더 연하고 씹히는 식감이 있어서 좋더라고요. 팥 본연의 맛이 강했다고나 할까요..? 아무튼 맛있었습니다. 또 생각이 날 것 같아요.

     

     

     

     

     

    생크림 찹쌀떡

    생크림-찹쌀떡

     

    생크림 찹쌀떡을 먹으러 다시 한 번 메고지고 떡창고를 방문했어요. 이번에는 생크림 찹쌀떡을 맛별로 모두 구매했습니다.

     

    메고지고 떡창고의 생크림 찹쌀떡은 초코맛, 딸기맛, 녹차맛, 치즈맛 이렇게 4가지가 있어요. 가격은 12,900원인데 맛 별로 3개씩 총 12개 들어있습니다. 9개 들어있는 것도 있는데, 가격은 9천원 대였던 것 같고 맛은 3가지로만 구성되어있습니다.

     

    생크림 찹쌀떡이라는 이름처럼 찹쌀떡 안에 생크림이 들어있어요. 팥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정말 좋아할 맛입니다. 보통 생크림은 빵에 들어있는데, 떡에 생크림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생크림이 떡에 비해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4가지 맛 중에서는 딸기맛이 가장 맛있었어요. 딸기맛이 제일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딸기 향이 정말 강하고, 뭔가 상큼하면서 생크림이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초코맛도 괜찮았어요. 좀 단맛이 강한데, 단 맛이 당길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하나씩 먹으면 행복해질 것 같은 그런 맛입니다. 아무튼 맛있습니다.! 추천드려요~~👍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포스트

    상주 찹쌀떡 달인, 청춘당 정확한 정보는?!

    삼계탕 끓이는법, 죽까지 간편하게!

    살구 효능과 건살구 효능, 뭐가 더 좋을까?

     

     

    메고지고 떡창고 방문 후기 & 찹쌀떡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