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미 햄버거 메뉴

목차

    상주 찹쌀떡 달인 보셨나요? 며칠 전, SBS생활의 달인 898회에서 방송된 상주 찹쌀떡 달인이 운영하는 청춘당을 알게 되었어요. 달인은 무려 50년 동안 찹쌀떡을 만드셨다고 하는데요, 화면으로만 봐도 퀄리티가 남달라 보이더라고요.>. <

     

    얼마 전에 상주 근처를 지나갔었는데, 조금만 빨리 상주 찹쌀떡 달인을 알았다면 먹어봤을 텐데 너무너무 아쉬워요. 저희 집은 모두 찹쌀떡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근데 요즘은 찹쌀떡이 예전처럼 말랑말랑하지 않아서 아쉬웠는데, 상주 찹쌀떡 달인의 찹쌀떡은 예전 그대로인 것 같았어요. 꼭 먹어보고 싶어서 정보를 검색했는데, 이상하게도 청춘당의 정보가 명확하지 않네요.

     

    그래도 지금까지 알아낸 상주 찹쌀떡 달인, 청춘당의 정확한 정보를 공유해 드릴게요.!

     

    + 드디어 오늘 상주 찹쌀떡 달인이 운영하는 청춘당을 다녀왔습니다. 내용은 아래에 추가할게요.^^

     

    썸네일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상주 찹쌀떡 달인

    상주 찹쌀떡 달인은 경력이 무려 50년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현존 최고'라는 수식어가 붙었어요. 정흥묵 달인은 특별하게 어떤 재료를 넣지는 않는다고 해요.

     

    다만, 마지막에 한 번 삶아주는 것이 가장 큰 비법이라고 합니다. 삶을 때도 그냥 삶는 것이 아니라 큰 솥에 찌듯이 삶아주는데, 이때 불조절을 정말 잘해야 퍼지지 않고 익는다고 해요.

     

    이런 노하우는 공개한다고 해도 아무나 따라 할 수 없겠죠.. 그래서인지, 상주 찹쌀떡 달인의 찹쌀떡은 얼음물에 넣어놔도 단단하게 굳지 않고 여전히 말랑말랑하게 유지되더라고요. 너무 신기하죠.

     

    또, 찹쌀떡 안에 들어가는 팥소를 직접 만드신다고 해요. 먹어본 사람들에 의하면 팥이 달지 않고, 찹쌀떡의 말랑한 식감과 잘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현재 상주 찹쌀떡 달인의 찹쌀떡 가격은 9개에 6,000원입니다. 크기가 시중에 판매되는 찹쌀떡 보다 크고, 퀄리티를 생각하면 상당히 저렴한 것 같아요.

     

     

     

    청춘당

     

    청춘당은 생활의 달인에 나오기 전에도 맛집이었다고 해요. 단골도 많고,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품절돼서 구입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방송에 소개돼서 더욱 품절대란이라고 합니다. 블로그나 카페에 올라온 글을 보니,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고 해서 전화해 봤는데 너무 바빠서인지 안 받으시더라고요.

     

    근데 또 청춘당을 전부터 알고 계셨던 분들은 택배는 불가능하다고 하시던데,, 어떤 정보가 진실인지 정말 헷갈리네요. 지금 청춘당이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허위 정보도 많이 올라오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일주일 뒤쯤에 직접 청춘당에 가보려고 해요. 직접 방문하더라도 예약 주문을 하지 않으면 오래 기다리거나, 구매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하니, 미리 전화드리고 가보려고요.

     

    제가 직접 가서 먹어보고, 후기 남길게요~! 

     

     

    <청춘당 메뉴, 연락처, 주소>

     

    청춘당 주소 - 경북 상주시 중앙로 180-1 (남성동 20-5)

    청춘당 연락처 - 054-533-9333 / 01038064043

    청춘당 메뉴 - 찹쌀떡, 찹쌀 꽈배기, 팥 도너츠, 수제 도너츠류, 야채 고로케

     

     

     

    청춘당 방문 후기

    상주-청춘당-매장-외부
    상주-청춘당-매장

     

    오늘은 드디어 상주에 있는 청춘당에 다녀왔습니다. 정보가 많이 없는데, 일단 예약을 안 하면 못 살 것 같아서 아침에 전화를 했어요. 그런데 전화를 받지 않더라고요.

     

    아무래도 바쁘신 것 같아서 직접 가봤어요. 차로 몇 시간 달려서 오전 10시쯤, 드디어 상주 찹쌀떡 달인이 운영하는 청춘당에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차들이 많지 않더라고요. 엄청 붐빌 줄 알았는데..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가게에 갔더니 벌써 영업이 끝났다고 하는 거예요. 찹쌀떡은 많이 있는데, 속으로 '뭐지..?' 했어요.

     

    현재 청춘당은 택배, 예약은 모두 받지 않고, 당일에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1인당 2박스만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냥 가면 안 되고, 오전 7시 30분에 줄을 서서 대기표를 받아서 찹쌀떡이 만들어질 동안 몇 시간을 기다린 후 구매해야 합니다. 

     

    참고로 대기표는 7시 30분부터 준다고 하는데, 사람들이 줄을 언제 서는지는 모르겠어요. 꼭 먹고 싶으면 정말 일찍 가셔야 할 듯합니다. 골목식당에 나왔던 연돈과 비슷한 시스템인 것 같아요.

     

    결국 저는 찹쌀떡을 못 사고 돌아왔어요..ㅜㅜ 아무래도 저는 못 먹어볼 것 같아요. 직원 분들도 많고, 전화도 울리지 않던데 전화 정도는 받아주시면 이렇게 몇 시간 헛걸음하진 않을 것 같은데 그 부분이 조금 아쉽네요. 다른 분들도 오셨다가 못 사고 돌아가시더라고요. 

     

    그럼 상주 찹쌀떡 달인의 '청춘당' 방문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

     

     

     

    도움이 될만한 관련 글

    가덕도 맛집, 1966 정원 수제버거!

    포항 스페이스워크, 25m 높이에서 보는 바다!

    김해 레일바이크 맛집, 가볍게 하루 놀기 좋은 곳!

     

     

    상주 찹쌀떡 달인 및 청춘당에 대해 공유해 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