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미 햄버거 메뉴

목차

    산딸기 세척법 및 산딸기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5~7월이 제철인 산딸기는 여러 가지로 몸에 좋지만, 식감이나 맛도 좋아서 저도 자주 사 먹어요. 하지만 산딸기 세척법이나 보관방법이 좀 까다롭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산딸기는 각종 유기산과 당분이 있어서 몸이 허약한 사람에게 좋고,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어요.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사과의 7배나 들어있어서 피로 해소 및 피부미용에 좋아요. 그리고 이런 효능은 산딸기의 붉은빛이 진할수록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산딸기 세척법 및 산딸기 보관방법, 산딸기 먹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산딸기 세척법

    산딸기를 먹어본 사람은 산딸기 세척이 생각보다 까다롭다는 생각을 하셨을 거예요. 처음에는 물에 대충 씻어서 먹었는데, 먹다 보니 산딸기 안 쪽에 벌레가 들어있어서 깜짝 놀란 후로 산딸기 세척법을 찾아봤어요.

     

    흔하게 알려진 산딸기 세척법은 흐르는 물에 빠르게 씻어내는 거예요. 오래 씻으면 비타민C 성분이 물에 녹아서 없어지고, 단맛도 많이 사라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방법은 실제로 해보면 완벽하진 않더라고요. 우선 산딸기에서 곰팡이가 피어있는 것은 제거하시고, 물을 넉넉히 받아서 식초를 살짝 넣어줍니다.

     

    그런 다음 산딸기를 넣고 흔들어서 씻는 것이 산딸기 사이에 있는 먼지나 벌레까지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었어요. 그런 다음 흐르는 물에 두 번 정도 빠르게 헹궈내면 됩니다.

     

     

     

    산딸기 보관방법

    산딸기는 수분이 많아서 빨리 물러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빨리 먹는 것이 좋아요. 만약, 산딸기를 당일 소비하지 못하거나 세척을 했다면 반드시 냉장고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산딸기 보관방법으로 냉동보관은 추천되지 않지만, 양이 너무 많아서 못 먹는 경우에 저는 그냥 냉동해 뒀다가 스무디를 만들어먹기도 해요. 

     

    산딸기 보관방법은 냉동, 냉장 외에도 '가공'이 있어요. 아래에서 여러 가지 가공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산딸기 먹는 방법

    1. 산딸기 에이드

    산딸기 에이드와 산딸기 젤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산딸기 시럽을 만들어야 해요. 산딸기 150g과 설탕 100g을 냄비에 넣은 후 설탕이 녹을 때까지 약불로 끓여주고, 식히면 시럽 완성이에요!

     

    이렇게 만들어진 시럽은 냉장 보관하셨다가 얼음과 탄산수를 넣어 '산딸기 에이드'로 마실 수 있어요. 여름에 시원하게 마시기에 정말 좋아요. 

     

    2. 산딸기 잼

    냄비에 세척한 산딸기와 설탕을 1:1 비율로 넣어줍니다. 오래 보관하지 않고, 빨리 먹을 예정이라면 설탕은 반으로 줄여도 괜찮아요. 산딸기에서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물은 넣지 않고, 그대로 중불로 끓여줍니다.

     

    끓으면 튈 수 있기 때문에 약불로 줄여서 계속 끓여줍니다. 산딸기 잼을 조금 떠서 차가운 물에 넣었을 때, 살짝 퍼지는 상태라면 불을 끄고 식혀주시면 완성입니다.

     

    완성된 산딸기 잼은 열탕소독한 유리병에 담아 냉장보관 해주세요.

     

    3. 산딸기 효소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한 산딸기에 설탕을 1:0.8 비율로 넣어줍니다.(이때 설탕은 다 넣지 마시고, 조금 남겨주세요) 그리고 산딸기에 설탕이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살살 흔들어 줍니다. 

     

    설탕이 묻은 산딸기는 열탕소독한 유리병에 넣고 남은 설탕을 두껍게 부어줍니다. 뚜껑을 닫고 반나절 실온에 뒀다가 냉장보관해 줍니다. 산딸기 효소는 6개월 이상 숙성한 후 드시면 됩니다.

     

    4. 산딸기주

    세척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산딸기는 담금주병에 넣고, 과실주(25도 이상)를 산딸기가 잠길 정도로 부어줍니다. 산딸기주는 뚜껑을 닫아 밀폐한 후, 어두운 곳에 보관합니다.

     

    6개월이 지나면 산딸기는 건져내고, 저온에서 1년 이상 숙성하면 산딸기주 완성입니다. 

     

     

     

    유용한 게시글

    살구 효능과 건살구 효능, 뭐가 더 좋을까?

    매실 수확시기, 매실청 및 매실주 쉽게 담그는법!

    리플리 증후군, 실제로 있다면 정말 무서운 사람

     

     

    산딸기 세척법 및 산딸기 보관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더 궁금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