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미 햄버거 메뉴

목차

    블랙헤드 녹이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코 모공 피지는 타고난 아기 피부가 아니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부분인데요, 특히 코 모공 피지가 검게 변한 블랙헤드는 정말 큰 스트레스죠.

     

    한동안 마스크를 쓰면서 블랙헤드(코 모공 피지)를 많이 안 봐서 신경이 덜 쓰였는데, 이제 점점 마스크를 벗기 시작하면서 또 슬슬 신경이 쓰이네요. 그리고 마스크를 쓴 부분의 피부가 많이 상했더라고요.

     

    가장 좋은 방법은 블랙헤드 녹이기라고 하는데, 블랙헤드 녹이기가 뭐지..? 싶고, 일단 코 모공 피지나 블랙헤드는 보이면 당장 짜고 싶어지는 것 같아요ㅜ.ㅜ 그 충동을 참는 건 힘들더라고요. 피지가 나왔을 때는 묘한 쾌감이 있죠.

     

    그런데 코 모공 피지(블랙헤드)를 그냥 손으로 짜면 모공도 넓어지고, 검게 변하는 등 상태가 점점 악화된다고 해요. 게다가 한번 생겨버리면 완벽하게 없애기도 힘들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고 하니.. 올바른 블랙헤드 녹이기 방법을 알아봐야겠죠..!

     

    그럼 블랙헤드 녹이기를 어떻게 하는 건지, 코 모공 피지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볼게요~!

     

    블랙헤드 녹이기

     

    블랙헤드 녹이기

     

    블랙헤드 녹이기? 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우선 블랙헤드가 뭔지, 왜 생기는지부터 알아야겠죠~! 모공에 피지가 가득 쌓이게 되면 피부까지 튀어나오게 돼요. 그래서 손으로 문지르면 피지가 느껴지죠. 피부 밖으로 나온 피지는 공기와 만나면서 산화되어 까맣게 변하는데, 그게 블랙헤드예요.

     

    블랙헤드 녹이기는 블랙헤드를 억지로 떼내거나 짜내는 것이 아니라, 말 그대로 녹여서 제거하는 것을 말해요. 겪어보신 분들은 공감하실 거예요. 블랙헤드는 한번 짜기 시작하면 끝이 없다는 걸.. 이번만 짜면 다시 안 생길 것 같지만, 금방 다시 생기고, 오히려 더 크게 생겨있잖아요.ㅜ.ㅜ

     

    모공을 더 이상 넓히지 않고, 피부에 자극도 주지 않으면서 해결하는 방법이 바로 블랙헤드 녹이기예요. 블랙헤드 녹이기라고 하면 뭔가 거창하게 할 것 같지만, 그냥 클렌징 오일로 가볍게 마사지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피지는 오일에 쉽게 녹아서 나오거든요. 기름을 기름으로 제거하는(?) 그런 원리입니다.

     

    블랙헤드 녹이기 방법은 먼저 스팀타월을 얼굴에 대서 모공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클렌징 오일을 코에 적당히 바르고, 살살 마사지하듯 문지릅니다. 그리고 물을 묻혀서 유화되도록 하면, 블랙헤드 녹이기 끝! 정말 간단하죠? 마지막에는 차가운 스킨이나 팩을 해서 열려있는 모공을 닫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부분 블랙헤드는 코 모공 피지에서 생기는데, 그 이유는 코에 피지선이 많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코 모공 피지 관리가 굉장히 중요한데,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코 모공 피지

    세수하는 여성, 마스크팩 붙인 여성

     

    코 모공 피지 관리는 평소 생활 습관을 바꾸고, 거창하게 뭘 하는 것보다는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코 모공 피지 관리를 위한 4가지 생활 습관을 알아볼게요~!

     

    1. 손으로 짜지 않기

    코 모공 피지를 손으로 짜게 되면 세균이 모공으로 들어가서 염증이 생길 수 있고, 손톱에 피부가 벗겨지면 색소 침착으로 검게 변할 수 있어요. 그래서 가능하면 손으로는 짜지 않는 것이 좋아요.

     

    2. 각질 제거하기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자극이 적은 각질 케어 제품을 사용해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에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주면 코 모공 피지가 블랙헤드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3. 화장, 선크림 지우기

    평소에 화장품이나 선크림을 잘 지우고, 꼼꼼하게 씻어서 모공 속에 있는 피지와 노폐물을 잘 제거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때 모공을 넓히고,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미온수를 사용합니다. 또, 세수하면서 피지 부분을 세게 문지르거나 손톱으로 긁지 않아야 해요.

     

    4.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몸은 안드로겐을 많이 만들어냅니다. 안드로겐은 피지를 분비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수록 피지 분비가 많아져요. 따라서 스트레스를 과하게 받지 않는 것도 방법입니다.

     

    여기에는 담배를 피지 않고, 술이나 매운 음식을 먹지 않는 것도 포함됩니다. 술, 담배, 매운 음식은 스트레스를 유발한다고 해요. 따라서 피지 분비를 왕성하게 합니다.

     

    코 모공 피지 관리 어렵지 않죠? 피부과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위의 방법들은 비교적 간단하니까 평소에 코 모공 피지 관리는 충분히 혼자서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블랙헤드 녹이기 및 코 모공 피지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이 게시물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게시물

    2022.07.02 - [건강] - 쥐젖 제거 연고, 직접 써보니 괜찮네요~!

    2022.06.29 - [건강] - 구내염 빨리 낫는법 알아보아요~~!

    2022.06.28 - [건강] - 초당옥수수 칼로리가 유난히 낮은 이유~!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