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미 햄버거 메뉴

목차

    이비인후과 귀지제거 경험에 대해 공유해볼까 합니다~^^ 대부분 집에서 귀지제거를 하는데요, 이것은 생각보다 위험한 행동이라고 해요. 만약 귀지제거를 잘못하면 청력에 큰 손상을 입힐 수 있어요. 시력만큼 중요한 것이 청력이죠!

     

    전문가들은 오래전부터 이비인후과 귀지제거를 추천했었어요. 처음에는 저도 이비인후과 귀지제거는 좀 극성스러운 것 같아서 혼자서 해결했어요.

     

    그러다가 귀에 통증이 느껴지더니 청력에 까지 이상이 생기더라고요. 갑자기 겁이 나더군요..;;; 그래서 간단한 건 집에서 해결하고, 조금 이상하다 싶거나 귀지가 너무 깊은 곳에 있는 경우에만 이비인후과 귀지제거를 하고 있어요~! 

     

    오늘은 이비인후과 귀지제거 경험담과 함께 집에서 귀지제거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이비인후과

     

    이비인후과 귀지제거

     

    귀지는 귀 속에 있는 분비물과 먼지가 엉켜있는 것을 말해요. 보통 귀지는 자연적으로 빠져나오기 때문에 굳이 면봉으로 파거나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귀지가 귓속에서 움직이는 게 느껴지거나 소리가 나는 경우, 이명, 난청 또는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꼭 귀지를 제거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이 경우에는 이비인후과 귀지제거를 받는 게 좋아요. 앞서 말씀드렸듯 저는 통증도 있었고, 귀 안에 빨갛게 부어있어서 병원을 찾게 됐어요.

     

    전문의 말로는 제 귀가 자연적으로 귀지가 제거되기 힘들어서 반드시 이비인후과 귀지제거를 받아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귀지도 많이 생기는 편인 데다, 말라있는 건형 귀지가 생겨서 저런 증상이 나타난 거라고 해요.

     

    그래서 6개월에 한 번씩 이비인후과 귀지제거를 받았는데요, 집에서 하는 것과는 정말 천지차이더라고요. 먼저 기기를 넣어 귓속을 살펴본 후, 마개(?) 같은 걸 넣더니.. 핀셋(?)을 넣어다 뺐는데.. 순식간에 모두 제거됐더라고요;;;;???!!!!

     

    하나도 안 아프고, 뭐지?? 싶었는데 끝났더라고요.. 마지막에는 적외선 치료까지 받았습니다. 이비인후과 귀지제거를 받으면서 통증도 사라지고, 편했어요. 정말! 안 받아보신 분들은 상상하지 못할 거예요.

     

     

    이비인후과 귀지제거가 권장되고 있긴 하지만 저처럼 특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병원은 가지 않게 되죠. 만약, 집에서 귀지제거를 하신다면 다음의 사항을 기억해주세요.

     

    - 가능하면 귀를 파지 마세요. 귀지는 외부의 먼지가 못 들어오게 막아주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그래서 너무 싹 제거하는 것보다는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만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 면봉을 사용하지 마세요. 귀지를 제거할 때 면봉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면봉은 현미경으로 보면 단면이 날카롭다고 해요. 그래서 귀 속에 미세한 상처를 낼 수 있어요. 실제로 면봉으로 귀를 파고 나면 간질간질한 느낌이 있는데, 그건 미세한 상처가 생겨서 그렇다고 하네요..

     

    - 꼭 귀지를 제거해야겠다.. 하시면, 솜이나 부드러운 수건을 따뜻한 물로 적신 후 귓속을 부드럽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귀지제거를 잘 못하면 이명이나 난청이 생길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명과 난청은 어떤 걸까요? 

     

     

     

    이명, 난청

    청력 손상

     

    귀지제거와 이명, 난청이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면봉을 이용해서 귀지제거를 하는데요, 면봉을 너무 깊이 넣어서 고막을 잘 못 건드리게 되면 이명과 난청이 올 수 있어요. 

     

    이건 평소의 귀 상태나, 건강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그냥 실수 한 번으로 이명과 난청이 생길 수 있는 거죠.. 이명과 난청의 원인은 다양하고, 증상이 이렇습니다.

     

    1. 이명

    이명은 쉽게 말해서 갑자기 귀에서 삐- 소리가 들리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어떤 소리도 들리지 않는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자신만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거죠. 이 증상은 적막한 상황에서 더 심하게 느껴집니다.

     

    2. 난청

    난청은 소리를 제대로 들을 수 없는 상태를 말해요. 딱히 어떤 병이라고 하기는 그렇고, 그냥 여러 가지 이유로 소리를 듣는 것에 어려움이 있는 증상을 말합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어떤 이야기를 해도 잘 못 알아듣는 경우가 많아요.

     

    과도한 귀지제거로 인해 많이 사람들이 이명이나 난청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명이나 난청이 와서 병원에 가는 한이 있어도, 귀지제거하러 이비인후과를 가지는 않는다는 것..! ^^;

     

     

     

    이비인후과 귀지제거 경험담, 그리고 이명과 난청에 대해 전달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이 게시글이 유용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에너지가 됩니다.

     

     

    강력 추천하는 글

    2022.07.15 - [건강] - 진득찰 단백질, 사람들이 잘 모르는 중년층 보약!

    2022.06.29 - [건강] - 구내염 빨리 낫는법 알아보아요~~!

    2022.07.07 - [건강] - 블랙헤드 녹이기, 가장 효과적인 방법. (어렵지 않아요~!)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