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미 햄버거 메뉴

목차

    땀띠 증상 및 땀띠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요즘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서 땀띠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땀띠 증상 중 가장 흔한 것은 피부 발진과 가려움인데요, 땀띠가 나는 이유는 정확히 뭘까요?

     

    땀띠 증상은 별 것 아니지만, 이걸 오염된 손으로 무의식 중에 계속 긁으면 상처가 나고, 2차 감염 우려가 있습니다. 저도 이럴 때 참지 못하고 긁어서 괜한 흉터를 남기기도 했는데, 이런 흉터는 사라지는데 시간이 꽤 오래 걸리죠.ㅠㅠ

     

    아래에서 땀띠 나는 이유부터 땀띠 증상, 그리고 땀띠 없애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썸네일

     

    땀띠 나는 이유

    땀띠 나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날씨가 더워서 땀이 많이 나면 땀띠가 난다고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정말 땀띠 나는 이유는 땀이 제대로 나오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땀은 땀관으로 배출이 됩니다. 그런데 이 땀관이 막히면 땀이 제대로 나오지 못하죠. 이것이 바로 진짜 땀띠 나는 이유입니다. 이렇게 땀이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갇히게 되면 염증이 생기고, 붉은색 작은 수포와 발진을 일으키게 됩니다. 

     

    땀띠는 올여름처럼 덥고, 습한 날씨에 더 자주 발생하며, 남녀노소 누구도 땀띠에서 자유롭진 않아요. 그러나 아기들의 경우 땀샘의 밀도가 높고, 땀도 많이 흘리기 때문에 땀띠가 성인에 비해 더 잘 생길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아기들은 여름에 땀띠가 나지 않도록 베이비파우더를 발라줍니다. ^.^

     

     

     

    땀띠 증상

    땀띠 증상은 다들 아시다시피 붉은색의 작은 발진입니다. 붉은색 발진이 여러 개 동시에 나타나면서 따갑기도 하고, 심하게 가렵기도 한 것이 대표적인 땀띠 증상이죠.

     

    땀띠 증상은 대부분 목이나 겨드랑이, 사타구니 또는 팔꿈치 반대편의 접히는 부분에서 많이 나타나며, 대부분 관리만 잘하면 며칠 안에 증상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손을 제대로 씻지 않고 긁게 되면 2차 감염이 일어나 땀띠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긁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만약, 땀띠 증상(따끔거림이나 가려운 증상)이 점점 심해진다거나, 진물이 나는 경우, 열이 나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땀띠 없애는 방법

    땀띠 없애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더위에 자극받은 피부를 시원하고, 뽀송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죠.

     

    땀띠 증상이 나타났다면, 땀이 많이 날 수 있는 심한 운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람이 잘 통하는 면 소재 옷을 입는 것도 땀띠 없애는 방법 중 하나예요.

     

    실내 온도는 20~22도, 습도는 50~60%로 시원하고 습하지 않도록 관리해 주시고, 샤워를 할 때는 따뜻한 물보다는 시원한 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차가운 물을 사용하면 오히려 땀띠 증상을 자극할 수 있으니 적당하게 시원한 물이 좋아요.

     

    또, 씻을 때 비누를 너무 과하게 쓰는 것도 땀띠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비누를 적당량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땀띠 없애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쓰는 '베이비파우더'의 경우, 살이 접혀서 땀이 많이 나는 부분에 발라주면 뽀송하게 유지하는 데 효과가 좋아요. 하지만 과하게 바르면 파우더가 땀샘을 막아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만 사용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문서

    벽 곰팡이 제거방법, 쉽게 해결해요!

    삼계탕 끓이는법, 죽까지 간편하게!

    쥐젖 제거 연고, 직접 써보니 괜찮네요~!

     

     

    땀띠 나는 이유와 함께 땀띠 증상 및 땀띠 없애는 방법까지 전달해 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로딩바